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랜만에 미세먼지가 걷혀서 아침에 한강 운동을 나갔습니다. 




며칠전에 나갔을때는 미세먼지로 저 앞에 보이는 건물들이 희미하게 보일정도 였습니다


한강수상택시 승강장입니다. 올해부터 다시 운행이 재개된다고 하네요




세월호 참사 직후 중단된 한강 수상택시가 운영업체를 바꿔 2년여 만에 운항을 재개한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한강 수상택시 도선장과 승강장을 정비해 오는 5∼6월쯤 운항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한강 수상택시 선사였던 청해진해운은 세월호 참사 후 사고 수습 등을 이유로 같은 해 4월28일 수상콜택시 운항을 중단했다.


한강 수상택시는 2007년 도입돼 뚝섬·잠실∼여의도 등 출퇴근 셔틀과 개별 관광용으로 운영됐다. 운항 초기 화제를 모았으나 수상택시 하루 평균 이용객은 2009년 135명에서 2014년(4개월간 운항) 17명으로 떨어졌다. 한강사업본부는 새 운영업체와 새 운항방식으로 수상택시 사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해 10월 청해진해운은 한강 수상택시 사업권을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에 넘겼다.


도선장은 이촌에서 반포서래섬 부근으로 임시로 옮겨졌다가 예빛섬 주변에 새롭게 조성될 예정이다. 세빛섬과 연계해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관광객 수요를 늘리기 위해서다. 한강 수상택시는 앞으로도 출퇴근과 관광 용도로 운항하며 이용요금이나 운항 노선은 아직 검토 중이다.





탄천주차장을 지나서 잠실주경기장까지 걸었는데 엘지트윈스 야구단 버스가 보입니다. 


알고보니 4월 1일이 2016년 프로야구 개막일이더군요 오늘 잠실야구장에선 한화 vs LG트윈스 개막전이 열린다고 합니다.

개막전 준비로 많은 분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