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음악치료도 의학은 아니지만 분명히 사람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에 효과가 있다고 인정받고 있고 음악요법, 음악 심리치료 전문가들도 전문직종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음악치료는 심리적인 질병을 개선하는데 분명효과가 있는듯 하네요 요즘 여러가지 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데 음악치료 음악요법으로 심리치료를 하는데 관심이 생겼네요 전문가를 찾아가서 제대로 된 컨설팅을 받으면 좋겠지만 유튜브나 전문 음악사이트에서도 좋은자료가 많고 실제로 많이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 많이 받고, 집중력도 감퇴되고 그럴때 음악치료에 사용되는 음악 들어보세요 바로 효과가 오더라고요, 태교에 좋은 음악, 강아지가 좋아하는 음악,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악, 수면용 음악, 잘때 듣는 음악, 잔잔한 피아노 연주곡, 머리가 좋아지는 음악, 분위기 잡을때 듣는 음악, 배경음악, 브금, BGM, 뉴에이지, 스트레스를 푸는 음악, 피로를 푸는 음악, 일하면서 듣는 음악, 작업용 음악, 카페음악, 공부하면서 듣는 음악등 음악 심리치료에 관한 음악 종류도 참 많더군요 좋은 음악을 듣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우울했던 기분이 풀리는 등 음악으로 인해 도움을 많이 받은 사람들이 적지않습니다.


이는 곧, 음악이 치유의 능력을 가지고있다고 말할수 있고, 실제로도 음악이 몸과 마음은 물론 뇌 건강에도 좋다는 것이 증명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과학적으로 밝혀진 음악이 몸과 마음에 영향을 미치는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면역력을 키울수 있습니다.
음악을 듣는것으로 우리 몸이 건강해질수 있다는 것이 연구를 통해서 밝혀지고 있습니다. 독일 막스플랑크연구소의 로니엔크 박사팀이 시행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기분을 좋게해주는 음악을 50분간 듣게되면 체내에서 항체가 늘어난것으로 확인됐다고 합니다. 2) 우울증과 불안감을 낮출수 있습니다.
음악은 우울증과 불안감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미국 드렉셀대학의 조크 브랏 박사팀이 암환자 1891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음악감상이나 음악치료의 힘을 빌린 환자는 우울감과 불안감이 줄고 혈암도 안정돼 기분도 좋아진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습니다.

※ 심장에 좋습니다.
음악은 심장의 건강증진에도 효과가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심장병을 앓고 있는 사람이 음악을 들으면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탈리아 파비아대학의 루시아노 베르나르디 교수팀이 심장수술을 받은 환자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시행한 결과,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를 들은 환자는 그냥 쉬고만 있던 환자보다 수술뒤 불안감이나 통증이 적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뇌에서 엔돌핀이라는 행복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뇌를 건강하게 합니다.
나이를 분문하고 음악을 접하는것이 뇌에 좋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미국 캔자스대학 의료센터의 브렌다 한나, 플래디 박사팀이 노인을 대상으로 조사를 시행한결과,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악기를 연주하거나 음악을 듣는 사람은 뇌가 더 건강하다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입니다. 특히 기억력과 두뇌의 선명도에서 차이가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음악을 듣는것만으로 잃어버린 기억을 되살리는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울하고 스트레스 받을때 좋은 음악치료용 음악 한번 들어보세요 분명히 효과가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