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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공인인증서를 폐기한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직 구체적으로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방안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발표가 없는 상태입니다.

어쨌거나 현재로선 아직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비밀번호가 있어야 인터넷뱅킹으로 자금이체거래가 가능하죠. 최근 비트코인 거래로 사람들에게 알려진 블록체인을 이용한 블록체인 공등인증 시스템을 개발중이라는 이야기가 들려오긴 하는데 올 하반기가 되어야 구체적으로 알수가 있다고 합니다. 

현재 분위기는 공인인증서를 대신하여 블록체인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대신에 지문인증이나 스마트폰에 흔히 사용되는 패텬등으로 대체될것으로 보입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무료 공인인증서 신규, 재발급, 갱신 하는 방법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새로운 인증방식이 나오기전까지는 공인인증서를 계속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사실 새로운 방식이 나오는게 반갑지만은 않습니다. 아예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 절차를 없앤다면 모를까 새로운게 나와봐야 또 익히고 설치하는데 애을 먹어야 하니 어쨌든 현재로선 뱅킹할때 인증에 유일한 방법인 공인인증서를 새로 발급 받거나 갱신 하는 절차 알려드립니다. 

공인인증서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나 온라인뱅킹, 모바일 뱅킹이 익숙치 않은분들을 위해 은행에서 온라인뱅킹 신청후 은행 홈페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는 방법입니다

처음 신한은행을 이용해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해서 공인인증서를 받았습니다. 어느 은행이나 절차는 비슷하니 은행방문이후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절차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우선 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센터 메뉴를 찾아서 들어갑니다 


공인인증센터에서 인증서 최초 발급 및 기간만료, 분실, 삭제로 인한 재발급, 타기관공인인증서 등록 및 해제, 인증서 갱신 및 인증서 관리를 할수 있습니다. 새로 인증서를 만드는 경우를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인증서 발급 / 재발급으로 들어가주세요

첫번째로 보이는 은행/신용카드/ 보험용 [무료] 공인인증서는 개인 인터넷뱅킹을 포함한 개인고객용 은행거래, 보험, 신용카드 및 국세청 홈택스등 정부 민원 업무등에 이용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로 무료로 발급 받을수 있습니다. 증권거래를 위한 인증서는 용도제한용 공인인증서를 해당 기관에서 별도로 발급받으셔야 하고요, 하나의 공인인증서로 금융기관 및 정부민원업무를 포함한 모든 전자거래를 이용할 수 있는 전자거래범용 공인인증서 (유료 4,400원/1년)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은행/신용카드/보험용 [무료] 공인인증서를 신청한후 주민번호와 출금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요즘은 이체할때도 본인인증을 거치는데, 공인인증서 신청시에도 본인인증은 필수입니다. ARS인증, SMS인증중 선택애서 본인인증 절자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은행에서 발급받은 보안매체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은행에서 인터넷뱅킹 신청하면 보안카드를 발급해주는데요 보안카드를 확인해서 작성해주세요


보안카드 정보까지 입력하고 난후에 인증서 저장위치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보통 컴퓨터 본체 즉 하드디스크 혹인 usb 이동식디스크를 선택하신후 인정서 암호를 결정해서 입력해주시면 공인인증서 발급절차가 마무리 됩니다.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컴퓨터 및 이동식저장장치등에 추가로 저장 가능하니 이동하면서 인증서를 사용해야 할 경우 usb에 추가로 저장해두시기 바랍니다. 

이상 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