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소에 KB국민카드는 잘 사용하지 않는 편인데 아파트관리비 이체를 하면 1만원을 할인해준다기에
오랜만에 KB국민카드 홈페이지를 방문했다. 몇년전에 KB카드 개인정보를 해킹당하는 사건이후 국민카드는

사용을 안하다보니 홈페이지가 많이 바꼈다. 아무래도 상담원과 통화를 해야 할거 같아 찾아보니



KB카드 국내대표번호가 1588-1688로 되어 있어서 이곳으로 연락을 하는데... 과연 상담원하고 통화가 가능한건지?

내가 잘못한건가... 인내심을 가지고 여러번을 시도했지만 결국 실패... 도저히 이번호로는 상담원과 통화가 불가능할듯



그래서 다른방법을 생각해보니, 차라리 자주가는 지점에다 전화해보자는 생각이...


KB국민카드는 KB국민은행에서 취급하는 거니까 네이버 검색에서 KB국민은행으로 검색하니 

내가 위치한 곳에서 가까운 지점들이 쫙 나옴



위에 보이는 지점중에서 아무곳이나 전화하면 사람들은 얼핏 생각하기에 해당지점으로 연결된다고 생각하는데

실제로 해보니 그렇지 않았음. 네이버 검색결과로 얻은 전화번호로 전화하면 지점으로 바로 연결되는것이 아니라 

국민은행 스마트콜센터? 인가 하는곳인데 여긴 상담원과 통화가 가능해서 내가 원하는 상담내용으로 얘기하면 

바로 상담원을 연결해줍니다. 대기자가 많으면 기다려야 하지만, 최소한 상담원과 통화를 할수 있음!




1588-1688에 전화해서 상담원 연결하는거 보다 위에 설명한 방식이 훨씬 편함~

다른 은행들도 비슷할거로 예상은 되나 아직 시도는 안해봤음 ㅎ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9.04.17 22:17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freethink.tistory.com BlogIcon 프리싱크 2019.04.17 22:35 신고

      은행은 절대 고객에게 마케팅 전화를 못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드님에게 전화한곳은 kb은행 카드영업을 하는 협력회사 정도라고 보여지거나 아니면 kb은행을 사창해 카드영업을 하는 브로커 정도로 생각됩니다. 은행에 전화해도 본인과 통화부터 먼저 해야 한다는 앵무새같은 답변만 들으셨을겁니다. 저도 그런 경우로 화가 난적이 믾아 공감이 가네요.. 아무쪼록 잘 해결 되기를 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