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술집도 안가고 외출할때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했고 사람 많이 모이는 장소에 최근에 방문한적도 없는데 어떻게 코로나에 걸렸을까???

오늘로서 격리 4일차!!! 그동안 아무리 머리를 굴려봐도 어디서 확진이 된건지 알수가 없다

 

직접 겪어본 감기와 코로나의 차이

코로나 증상은 개인차가 아주 큰것 같다 개인적으로 코로나 오미크론의 증상은 감기보다 더 독했으면 독했지 결코 덜하지 않았다

 

증상이 한꺼번에 발현하지 않고 순서가 있었다 처음에 목 따가움으로 시작해 이게 감기인지 그냥 피로해서 그런지 분간이 안되다가 그다음 오한과 근육통이 시작되었다

 

3일정도부터 극심한 목 따가움이 시작됐다 이틀동안 밤잠을 설쳤으니 웬만한 감기에도 경험해 보지 못한 통증이었다 

 

목의 고통이 좀 가라앉자 증상발현 후 5일차에는 극심한 기침이 시작되었고 현재 진행중이다

 

오미크론은 절대 단순 감기가 아니었다 그리고 후각이 제 기능을 못하고 있다, 감기증상 발현이후부터 점점 후각이 제기능을 못하기 시작하더니 여전히 냄새를 잘못맡는다 냄새를 못맡으니 음식도 맛이 없고 식욕도 생기지 않더라

 

후각기능 상실과 함께 가끔씩 찾아오는 두통도 장난이 아니다 

 

그리고 제일 당황스러웠던 것은 처음 며칠동안은 감기약이 듣질 않는다. 약을 먹어도 전혀 증상이 개선되지 않더라  

 

코로나 확진과정

- 증상발현 1일차 신속항원검사 음성

- 증상발현 3일차 신속항원검사 음성

- 증상발현 5일차 신속항원검사 양성, PCR 시행

- 증상발현 6일차 코로나 확진

 

증상 발현 후 2차례 신속항원검사에서 음성이 나왔다 이때부터 그냥 단순 감기인가 보다 생각했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평소 앓았던 감기와는 다르다고 생각되어 3번째 항원검사를 받았는데 거기서 양성반응이 나왔다

 

꼭 기억해야 할 사실!!! 한번 검사해서 음성 나오면 그다음부턴 검사를 안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코로나 확진자가 폭증하는 아주 중요한 이유중에 하나라고 한다

 

나의 사례에서 보듯이, 증상이 사라질때 까지는 반드시 하루 1번 혹은 48시간에 최소 1번은 자가진단검사키트나 선별진료소나 병원에 방문하여 신속항원검사를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