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튜브를 업무에 활용하기 시작하니 정말 편리합니다. 예전 같으면 신제품 나오면 사진 촬영하고 제품소개서 작성하고 발송하고 바빴는데요 요즘은 해외 바이어와 신제품 관련하여 의견 교환할때도 유튜브를 활용합니다. 중요한 스펙은 문서로 전송하고 실물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해서 유튜뷰 영상 주소를 보내주는 방식으로 업무에 활용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유튜브 채널, 크리에이터스튜디오, 계정 등등 이런거 몰라도 그냥 구글 계정만 가지고 유튜브 와서 영상 올리고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만, 이게 영상이 하나 둘 늘어나다 보니 이제 분류와 관리가 필요해 지더군요  거기다가 15분이상 되는 영상을 올리려니 2단계 계정확인이란게 있다는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최대 업로드 크기

업로드할 수 있는 파일의 최대 크기는 128GB 또는 12시간 중 적은 쪽입니다. 이전의 업로드 한도를 변경한 것이므로 12시간이 넘는 이전 동영상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동영상 길이 한도 늘리기


기본적으로 최대 15분 길이의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더 긴 동영상을 업로드하려면 아래 단계에 따라 Google 계정을 확인하세요. 실시간 스트리밍 액세스 권한이 있는 경우에는 장편 업로드가 기본적으로 사용 설정되어 있습니다.


더 긴 동영상을 업로드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라 Google 계정을 확인하세요.


1. 컴퓨터에서 https://www.youtube.com/verify로 이동합니다.


2. 단계에 따라 Google 계정을 확인합니다.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또는 자동 음성 통화로 인증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Google 계정이 확인되면 15분이 넘는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20GB가 넘는 파일을 업로드하려면 최신 버전의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합니다.




2단계 인증절차를 거치는 여러 이유가 있지만, 전 일단 15분이상 동영상을 업로드 하기 위해 인증을 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저같이 유튜브를 이제 업무에 활용하는 분들을 위해 15분이상 동영상을 업로드 하기위해 2단계 인증을 거쳐야 한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장편업로드 사용가능을 클릭하면 계정확인 단계로 넘어갑니다. 인증코드를 문자메시지로 전송에 체크하고 진행 했습니다. 체크 후 휴대폰번호 적는 칸이 자동으로 생깁니다 거기다 휴대폰번호 입력하면 바로 문자로 코드가 전송됩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돌아가면 인증됨이라고 표시가 새롭게 되더군요 아주 간단한 정보지만 저같이 유튜브 이제 활용하는 분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