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에서 만든 브라우저 웨일(whale) 브라우저란게 나왔습니다. ms사의 익스플로러와 구굴의 크롬 브라우저만 사용하는 와중에 네이버에서 브라우저를 만들었다는 반가운 소식에 바로 설치해봅니다.



웨일브라우저는 윈도우, 맥킨토시, 리눅스 총 3가지의 운영체제에 맞게 개발되어 있는데요 http://whale.naver.com/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웨일브라우저 홈페이지에서 바로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기존에 익스플로러와 크롬만 써서 그런가 웨일브라우저의 첫인상은 아주 좋아보입니다. 디자인이나 구성이나 괜챦네요~ 




결론부터 말하자만 네이버 웨일브라우저 일주일 사용 후 소감은 아주좋다!!! 입니다. 아직 베타버전이라 간혹 사용중에 접속이 끊긴다는가 하는 오류가 자주 나타납니다만, 사용에 지장줄 정도로 먹통이 되는거도 아니고 잠깐 그러다 새로고침하면 다시 접속이 됩니다.. 젤 중요한 속도..  익스플로러보단 빨랐고 크롬과는 비슷 했습니다




기존 익스플로러나 크롬의 북마크를 불러올수 있어서 편했으며 로그인 기능이 있어서 어디에서라도 로그인만하면 똑같은 환경에서 브라우저 운용이 가능합니다..





웨일(whale) 브라우저는 모든면에서 거의 크롬과 유사합니다. 사실 저는 IT전문가가 아니라서 전문가 입장에서 평가하기보단 일반 유저입장에서 느끼는거라 보통 사용자들도 써보시면 공감되리라 봅니다. 크롬을 사용해보신 분이라면 웨일브라우저 적등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을정도입니다




웨일브라우저는 국내 인터넷뱅킹도 무리없이 할수 있으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기능이 있는데 웹페이지와 모바일페이지를 동시에 보여주는 기능으로 컴에서 현재 보고있는  웹페이지가 모바일이 보여지는 거 까지 동시확인할수 있습니다




요거는 첨엔 신기하더군요 탭을 두개로 쪼개서 한탭에서 2개의 사이트를 띄워서 서로 비교하면서 쇼핑이나 기타 작업을 할수 있는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웨일브라우저는 모든면에서 크롬과 비슷하다고 했는데요 인터넷뱅킹을 위해서 설치하는 보안프로그램도 크롬웹스토어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웨일브라우저는 현재 베타버전으로 앞으로 정식버젼이 나오면 훨씬 더 안정적이고 속도도 좋아질것으로 봅니다. 일주일 사용해본 후 일단은 속도가 빨라서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