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위에 자전거를 취미로 하는 사람이 많이 늘었어요~ 개인적으로 전 걷는게 제일 좋고 그다음엔 어쩔수 없이 먹고 살려면 일을 해야 해서 전철도 타고 가끔 버스도 탑니다. 

특히 요즘 같은 전염병이 돌고 있을때는 한적한 곳에서 기분전환 겸 운동겸 해서 사이클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거 같습니다



Battaglin World Champion '87 TT


사람의 힘으로 페달 밟아서 달려야 하는 자전거인데 성능보다는 디자인(뽀대 ㅋ)이 중요한거 같아서 검색하다 보니 이건 뭐 완전 예술이네요~ 절대 저런걸 사려고 하는건 아니고요 딱 봐도~ 무지 비싸 보입니다~ ㅎ



자전거에 전혀 문외한이라, 자전거는 비싼게 얼마짜리까지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 드네요~ 검색해보니 그렇게 어렵지 않게 찾을수 있더군요~ 가격 순위야 늘 바뀌는 거지만 현재 최고로 비싸다고 알려진 자건거 몇가지 가져왔어요~



Aurumania crystal Edition Gold bike

세상에서 가장 비싼 자전거 정할때 꼭 끼는 모델입니다 Aurumania crystal Edition Gold bike로 가격이 1억 3천만원정도 라고 합니다 이 자전거는 전체 프레임과 핸들 그리고 Spoke(바퀴의 살)까지 모두 24k의 금으로 도금되어 있다고합니다. 

그리고 이 자전거는 크로스바에 있는 로고와 자전거 전체에 약 600개 이상의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이 장식되어 있다고 하니 그냥 최고비싼 자전거 타이틀을 위해서 쳐 발랐다고 볼수 있겠네요.


랜스 암스트롱이 2009 루트 드 프랑스(Tour de France) 대회에서 샹젤리제(Champs d'Elysee)의 마지막 21일 동안의 레이스에서 탔던 트렉 마돈(Trek Madone) 카본 로드바이크가 소더비 암 환자를 위한 자선 경매(Shtheby's Auction)에서 $500,000(5억원)에 낙찰되었다고 합니다. 

현대 미술 작가인 데미안 허스트(Demien Hirst)가 수 백 마리의 나비 날개를 클리어 코팅 기법을 사용해 장식했는데 이때문에 동물의 윤리적 취급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모임(People for the Ethical Treatment of Animals, PETA)에서는 이를 "끔찍한 야만 행위"라고 비난을 받아야 했는데요 어쨌거나 그당시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전거로 기록되었다고 합니다.



세계에서 최고의 고가로 알려진 자전거는 대부분 랜스 암스트롱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가 탔어야 그 모델의 가치가 더 올라갔다고 해야 할거 같네요~ 현재 그의 모든 기록은 약물사용이 밝혀져서 다 무효가 되었다고 하네요~



Kaws-Trek Madone 가격은 약 1억 8,072만원정도 라고 합니다. 이 자전거는 실제로 2009년 경주에서 랜스 암스트롱이 탔다고 합니다.트렉 마돈과 디자이너 Brian Donnelly, aka Kaws 등과 합작으로 제작된 작품이라고 합니다.


제가 볼땐 세계에서 최고로 비싼 자전거들 보다는 위에 삼천리자전거가 훨 맘에 듭니다 모양도 요란하지 않고 적당히 매끈하고 ㅎㅎ  700C 스콜피오 라는 모델인데 삼천리자전거 홈페이지에서 보니 제일 비싼거로 나오는데 58만원대입니다 



제가 원하는 컨셉은 이런겁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