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천공항이 있는 영종도 삼목항에서 배를 타면 갈수있는 신도, 시도, 모도는 연도교로 이어져 신도, 시도, 모도를 삼형제 섬이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연도교로 이어져 있어 신도에서 내려서 세 개의 섬을 한번에 둘러볼 수 있는 색다른 묘미가 있습니다. 특히, 섬과 섬 사이를 달리는 자전거 여행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구봉산, 해당화둘레길, 수기해변, 배미꾸미조각공원 등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관광지에서 가족, 연인과 다양한 추억을 만들 수 있겠네요. 



신도는 섬 주민들의 착하고 신의가 있다는 뜻에서 유래된 섬으로 구봉산이 유명하며. 임도를 따라 등산로가 완만하게 잘 정비되어 있으며 진달래와 벚꽃이 즐비하다. 또한, 구봉정에서는 서해의 풍광이 한눈에 들어오며, 인천공항과 인천 도시의 야경은 특히 아름답습니다. 



[신도선착장]


시도는 산과 바다가 조화롭게 빚어내는 아름다운 경치 때문에 비하고 송혜교가 나왔던 것으로 기억되는 풀하우스와 슬픈연가 등 인기 드라마의 배경이 되었고. 수기해변은 완만하고 넓은 백사장으로 마니산이 지척으로 보이며, 방죽길을 따라 펼쳐진 해당화가 일품인 곳입니다. 시도는 마니산에서 활을 쏠 때, 그 목표지점이어서 "살섬" 이라 불렀다는 설이 있다고 하네요. 



[시도]


시∙모도 연도교를 지나 해당화 길을 따라가면 모도의 배미꾸미해변이 나오는데요. 조각가 이일호의 조각 작품과 바다가 만들어내는 신비로운 분위기 때문에 연인들이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모도는 그물에 고기는 올라오지 않고 띠(茅)만 걸린다고 해서 한글로 "띠염"이라 부르던 이름이 한자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모도]




등산로

* 구봉산~왕봉산 종주길(6km) 

등산로 입구 → 구봉정 → 구봉산 → 산불감시초소 → 약수터 갈림길 → 왕봉산 → 안산 

* 신도 숲길 산책로(3.6km) 

임도사거리 → 구봉정 → 성지약수터 → 구봉재 → 임도사거리 

* 신도, 시도, 모도 해당화 꽃길(제방길) 

- 신도 고남리 해당화 꽃길 

- 시도 시도리 해당화 꽃길 

- 모도 띠염 해당화 꽃길


관광코스안내 

* 인천 삼형제섬길(대한민국 해안누리길 53번) 

- 총 거리 : 9.459km 

- 소요시간 : 3시간 30분 

신도선착장 → 구봉산 등산로 입구 → 신시도연도교 → 해당화 꽃길 → 개질(슬픈연가 촬영지) → 수기해변 → 수기해변전망대 → 시도리 마을 → 노루메기 → 시모도연도교 → 모도리 소공원 

* 구봉산(산책로, 진달래, 공항야경, 성지샘터 등)

* 수기해변

* 신도~시도 연도교

* 시도~모도 연도교

* 개질(슬픈연가 드라마 촬영지)

* 배미꾸미 조각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