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면 호텔 예약사이트 많이들 이용합니다. 아고다, 익스피디아, 트리바고, 호텔스닷컴, 호텔스컴바인 등등 방송은 물론이고 여러매체를 통해서 광고를 보게 됩니다


뉴스에서 해외 호텔에약 및 예약비교 사이트 문제점을 고발하는 기사가 나와서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기사의 중요 쟁점은 해외 호텔예약 사이트에서 광고한 금액이 실제 결제 금액과 큰 차이를 보이는게 문제라는 기사입니다. 휴가시즌을 앞두고 해외여행이나 방학을 이용한 해외 자유여행 준비중이 분들 참고 하시면 좋겠네요



호텔예약사이트 및 숙박예약 사이트들이 경쟁이 치열하죠 광고도 참 많이 보입니다. 예약사이트들이 경쟁할 수 있는건 가격이죠 그렇다 보니 광고에도 우리가 제일 싸고 방도 제일 많다는 식으로 당연히 광고합니다.  당연히 소비자는 같은 값이면 싼거 찾게 되는게 당연한데요~  온라인 예약사이트들의 속성을 잘 알고 이용하셔야 한다는 겁니다. 



가격이 싼데는 여러가지 제약사항이 있거나 아니면 이벤트성 할인이기 때문에 싸게 예약하는 방법을 잘 알고 접근하셔야 한다는 겁니다. 무조건 싸다고 무턱대로 자세히 살펴보지도 않고 결제를 하려다 보니 광고금액과 실제금액이 틀리다고 말이 나오는거죠





사실 해외에만 국한된 이야기는 아닙니다. 국내 온라인 사이트에서도 낮은 가격을 오픈하고 결제시 세금과 봉사료를 포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비자는 아셔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노출을 싸게 해야 고객의 유입이 쉽기 때문에 대부분의 업체들이 이런 전략을 쓰는 편입니다.



호텔사이트만 저런 방식을 사용하는 건 아니죠 그리고 온라인사이트가 무조건 싸다는 생각도 버리셔야 합니다 다만 온라인은 할인과 이벤트 그리고 기획전 등이 연중 진행됩니다. 각 여행사이트들 마다 자기들이 싸다고 하는건 바로 저 이벤트 할인가를 가지고 광고를 하기 때문입니다. 



결론은 온라인 숙박예약사이트가 이벤트 상품은 분명히 싼게 맞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상품을 검색하고 찾을수 있게 해주는건 온라인에서만 가능한 장점이죠 편리한 건 편리한대로 이용하시면 되고, 광고는 광고대로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상품을 예약할때는 할인쿠폰, 이벤트 등등 다 따져서 가격의 총액을 비교해 봐야 하며 또 너무 싼 가격의 객실만 찾지 마시기 바랍니다 싼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