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포스트의 장점과 네이버 블로그와 포스트의 차이점에 대해서 포스팅 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네이버포스트 화면구성 및 사용방법에 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네이버애드포스, 네이버블로그 사용하는 분이라면 네이버포스트까지 이용해서 홍보영역을 확장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자신이 자신있는 전문분야 전문적인 컨텐츠를 생산해서 에디터로서 팔로워가 늘어나면 마케팅효과도 블로그보다 더 강력한 수단이 될것이라고 봅니다. 




네이버포스트 주요메뉴 소개 - 베스트



포스트 메인화면입니다. 주요 메뉴로 베스트, 피드, 알림, MY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주요 메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포스트 메인에는 베스트 영역이 표시되는데요 여행, 문화예술, 핫이슈, 차.테크, 패션.뷰티, 어학강좌, 푸드, 육아, 리빙, 게임, 공감, 에세이로 11개의 주제로 구분하여 각 주제별로 Top100의 컨텐츠를 보여줍니다 Top100에는 네이버 메인에 노출되었거나 팔로워의 인기도를 바탕으로 선정된다고 합니다




네이버포스트 주요메뉴 소개 - 피드, 알림, MY


피드는 블로그 예를 들면 이웃의 새글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내가 팔로우 하고 있는 작성자나 시리즈에서 새글이 등록되면 바로 표시가 됩니다. 관심있는 분야의 에디터나 시리즈 등록해두고 보고 새로운 글 나올때마다 볼수 있어 편리합니다.



알림은 블로그의 내소식과 같습니다 내가 올린 컨텐츠에 댓글이나 스티커 등을 남기면 알림이 표시됩니다



MY에서는 포스트, 시리즈, 태그별 내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시리즈라는 말이 자주 나오죠? 시리즈는 블로그의 카테고리와 유사한 개념으로 시리즈별로 모아진 컨텐츠를 볼수 있습니다



네이버포스트 주요 영역 살펴봤습니다. 크게 어려울게 없습니다. 양질의 컨텐츠 생산이 중요하지 포스트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글쓰기도 블로그 포스팅하는 방식과 똑같아서 특별히 어려울건 없습니다



시리즈 만들기에 대해서 설명드리고 마무리 할까 합니다


시리즈 만들기는 블로그의 카테고리 만들기와 유사한 개념이라고 위에서 설명드렸죠 시리즈명이 카테고리명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시리즈 주제, 포스트 콜라보, 포스트 목록, 시리즈 태그 그리고 공개여부 설정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메인에 노출될 때 주베별로 구분이 되고 해당주제에 좀더 전문성 있는 포스트가 메인에 노출되므로 포스트를 작성후 시리즈를 꼭 지정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시리즈 생성전에 이미 작성된 포스트를 시리즈에 추가할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