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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스토어팜 쇼핑몰과 옥션, 11번가, 지마켓 같은 오픈마켓은 판매자라면 

기본적으로 해야하죠~ 판매 측면보다는 홍보측면에서도 여러채널을 가동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11번가 사업자셀러(판매)회원

가입하는 방법 공유합니다. 개인사업자나 법인이나 첨부서류에만 차이가 있을뿐입니다.

기존에 법인 구매회원 아이디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11번가는 판매자 아이디를 새로 

만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지마켓, 옥션에는 전환이라는 제도가 있어서 구매회원 아이디를

전환을 통해서 판매자회원이 되기 때문에 같은 아이디로 사용하면 됩니다

 

사업자셀러로 등록하는 절차인데요 우선 상호명과 사업자번호를 인증합니다

 

회원가입 절차입니다. 특별한건 없고 통신판매업신고 번호가 있어야 하는데요 처음 하시는 분들은

없을 거예요 개인사업자이든 법인이든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당장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신고준비중에 체크하시고 일단 가입부터 하시면 됩니다

 

 

 

가입신청은 간단합니다 가입신청서 작성해서 전송하면 일단 11번가 사업자셀러 회원가입은 완료된겁니다

요상태는 승인대기 상태로 통신판매신고증과 구비서류를 준비해서 등기우편으로 보내야 합니다

 

처음 11번가에 판매자로 등록하는 회사인 경우 통신판매신고증이 없을텐데요

이때는 11번가에서 제공하는 구매안전서비스 확인증을 발급받은후 통신판매업 신고시 

제출하면 별 어려움없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11번가에서 발급받은 구매안전서비스 확인증입니다. 요거는 민원24 사이트에 가서

통신판매업신고할때 첨부하면 되고요, 나머지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인감증명서, 통장사본등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는 예전에는 구청에 직접가서 신청했는데 최근에는 신청은 민원24를 통해서 하고

발급받을때만 구청을 방문하면 된다고 합니다

 

민원24 통신판매업 신청양식입니다

주의하실것은 인터넷도메인란에는 11번가 도메인명을 적어주시면 되고요

호스트서버 소재지도 11번가에 문의 하면 알려줍니다

파일첨부란에는 11번가에서 발급해준 구매안전서비스 확인증 첨부해주세요

 

통신판매업 신고후 2일정도 지나면 발급됩니다. 해당 소재지 구청에 문의하거나

아니면 구청에서 전화를 줄겁니다. 그러면 민원센터 가셔서 발급 받으시고 

통신판매업 사본과 나머지 첨부서류와 함께 11번가로 등기발송 하시면 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