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kg 감량을 목표로 운동을 시작했다 여름도 다가오는데 하는일이 앉아서 하는 직업이다 보니 나도 모르게 뱃살이란 놈이 엄청 늘었다. 시중에 보면 별의 별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식품, 운동비법등 참 다양하게 많이 있더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체중감량을 위해 노력하는지 알수있다. 난 지금까지 이번을 포함해서 딱 3번 해봤다. 한번은 다이어트보단 운동부족을 심각하게 느껴 헬스를 다니면서 감량한거고, 두번째는 전문가(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아 12kg을 감량해봤고, 이번에 하는건 3번째인데 이번엔 완전히 뱃살 때문이다. ㅋㅋㅋ

 

 

결론부터 말하자면 소위 말하는 복근이나 근육빵빵한 근육맨을 목표로 하는 운동이 아니고 다이어트와 뱃살 줄이기가 목표라면 다이어트 식품이고 약품이고 등등 다 필요없다. 생활습관을 고쳐야 한다. 소위 말하는 수도승 생활정도는 꾸준히 할 생각을 해야한다. 현재 당신이 좋아하는 것들을 끊으면 된다 ㅋㅋㅋ 뱃살줄이고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식습관이 7이고 운동량이 3이다. 그만큼 먹는게 중요하다. 그리고 더 힘든건 감량후에 그것을 유지하는것이다. 본인 경험에 비추어 봤을때 3개월간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12kg을 감량했다. 그런데 몇년뒤 관리 안하고 폭식에 음주에 불규칙한 생활, 운동은 전혀 안하니까 정확히 그대로 돌아오더라 그래서 지금 다시 시작하는거임 -.- ... 정리하자면 뱃살줄이기를 포함한 다이어트 성공은 일단 생활습관을 고치고자 하는 의지부터 다지고 시작해야 한다는것을 명심 또 명심해야 한다^^



오늘은 마음편하게 먹으면서 뱃살 줄이는데 정말 도움이 되는 식품 4가지를 소개한다. 너무도 많은 곳에 이런 다이어트 음식을 다루어서 많은 분들이 알고 있겠지만 나 스스로도 다시 한번 기억하고자 블로그에 소개하니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치킨수프

닭고기와 채소를 섞은 치킨수프는 속을 편안하게 만들어줄 뿐 아니라 본격적인 식사에 앞서 포만감을 높여주는 역할을 해 식사 칼로리 섭취량을 줄여준다. 치킨스프는 닭고기와 채소처럼 씹어야할 식재료가 많이 들어있는데다 뜨겁기까지 하기 때문에 먹는 속도가 느려진다. 펜실베니아주립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식사 속도를 늦추는 음식을 먹으면 평소보다 칼로리 섭취량이 20% 정도 줄어든다.

또 치킨스프에 들어있는 닭고기의 풍부한 단백질과 채소의 식이섬유가 어우러져 신진대사 기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더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핫 초콜릿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은 우리 몸에 지방이 축적되도록 만든다. 코코아에는 이러한 코르티솔의 수치를 낮춰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뱃살이 찌는 것을 예방한다. 또 초콜릿에 들어있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은 빠른 근육 회복을 도와 강도 높은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코넬대학의 한 연구에 따르면 초콜릿을 녹여 만든 핫 초콜릿은 홍차의 5배 이상 많은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다. 이 음료에 시나몬 가루까지 더하면 혈류의 흐름이 원활해져 지방을 제거하는데 더욱 유리해진다. 단 설탕 함량이 낮은 다크 초콜릿을 이용한 음료를 만들어야 유익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케일 샐러드

쌈채소나 샐러드로 많이 먹는 케일은 한 접시 분량이 46 칼로리 밖에 되지 않는 저칼로리 음식이다. 케일을 한 접시 먹으면 하루 권장량 이상의 비타민 A와 K를 섭취하게 된다. 이와 같은 비타민은 대사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만들고 면역체계를 강화한다. 또 케일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체내에 탄수화물이 흡수되는 양을 줄여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고구마

고구마는 여름보다는 겨울에 제격인 음식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군고구마를 떠올리면 더운 여름 구미가 당기지 않겠지만, 삶은 고구마를 으깨 냉장고에 넣어두면 여름에도 조금씩 덜어먹기 좋은 식사나 간식이 된다.고구마에는 카로테노이드라는 색소가 들어있는데 이 물질은 체내에 포도당이 흡수되는 작용을 늦춘다. 또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소화가 천천히 이뤄지도록 만들고, 포만감을 높이는 작용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