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 태아보험이나 유아,어린이관련한 보험에 대하여 중요성이나 관심이 많아진거 같아요 

사실 첫째때만 해도 태아보험이란건 신경도 못썼는데, 첫출산때 너무 고생해서요(나오자마자 한번 안아보지도 못하고 서울소아전문병원 인큐베이터에 한달이나 있었어요-.- ...  아이에게 어찌나 미안했던지 좀더 병원더 자주가고 엄마가 이거저거 많이 신경썼어야 했는데...)

 

태아보험은 아직 아기가 엄마의 뱃속에 있을 때 아기에게 있을 선천성 이상이나 태어난 후 일어날 수 있는 질병 및 상해에 대해서 발생할 수 있는 의료비용 등에 대한 대비를 위해 자금을 마련해 두기 위해 가입하는 보험이랍니다

 

 

보험회사도 많고 태아/어린이 보험상품만 해도 수십가지가 있어서요 엄마가 스스로 보험에 관한 지식이나 기준이 없으면 그냥 설계사분들 말만 듣고 가입하게 되겠더라고요... 제 주위에도 그냥 한회사의 설계사만 만나서 설명듣고 그냥 가입하고 나서나중에 다양한 상품들 접하고 나서 후회하는 경우가 많아요...

 

회사소속 설계사는 자사 상품만을 설계하므로 엄마분들이 다양한 상품을 선택하여 상담받기가 어렵습니다 온라인 보험비교몰[Link]에서는 각 보험사의 상품의 장단점을 비교해 볼수 있어 나에게 맞는 상품을 미리설계해 볼수 있으며 몇개의 상품을 골라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답니다.

 

사실 첫임신하고 그러면 솔직하게 말해서 경황이 없어요~ 뭐가 필요한지 뭐가 좋은건지... 그냥 엄마가 된다는 불안감과 기쁨이 교차하고 남들이 이런 저런 조언을 많이 해주어도 그냥 붕 뜬거 같답니다^^

 

                                         

 

어떤 보험상품을 가입할지는 개인마다 다르실테구요,태아보험 가입 및 어린이보험 가입시 꼭 알아야 사항과 보험비교몰 이용하는 방법알려드려요.
 


1. 출생시 어떤 위험이 있는지 미리 알아보고 그와 관련된 검사도 챙기세요
2. 만기는 가급적 20세전으로 하세요.(단기상품위주로)
3. 의료비보장이 충실한 게 좋습니다. (의료실비보장 여부)
4. 자신의 아이에게 해당하는 보험을 가입하세요.
5. 22주 이내에 태아보험을 가입하시는게 좋습니다.
6. 생명보험보다 손해보험이 좋고 보험사보다 온라인 보험사이트를 이용하세요.
7. 보험사의 장단점을 비교분석한 보험비교몰을 통해 충분히 비교 검토후 상담 하시는게 좋습니다.

 

 


 
 

출생 시 어떤 위험이 있는지 알아보자. 태아보험 및 어린이보험 가입 시 위 사항들을
왜 꼭 아야 하나? 궁금하시죠. 아래를 보시면 궁금증이 한방에 해결되시리라 생각됩니다.


 
아이들 출생시에 가장 대표적인 위험은 저체중아, 선천질환, 주산기 질환입니다.
이 세가지 위험이 아이 일생의 건강상태를 좌우할 만큼 태아보험 선택시 반드시 염두에 두셔야 하는 위험입니다.
아기가 태어날 당시를 생각해보니...
태아의 30-40% 정도는 중환자실로 입원하더라구요.
태아 같은 경우 몸에 조금이라도 이상징후가 발생되면 위험하니까... 
 
만기는 가급적 20세 초반으로 할 것. 일반적으로 19세 이상이 되면 어린이나 청소년들이 겪는 질병이 아닌 성인들이  겪는 질병에 많이 해당하기 때문에 보험혜택이 받기엔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기를 20세 초반으로 설정하시고, 20세가 넘으면 성인의료실비 보험으로 갈아타는 것이 유리합니다.
 의료비보장이 충실할 것. 아이들은 주의력,면역력 등이 낮으므로 사고나 질병에 빈번하게 걸리므로 병원 갈 일도 많습니다. 그러므로 너무 싸고 보장이 적은 보험보다는 포괄적으로 많이 보장되는 상품을 선택하세요.
가입 시 신천이상,신체마비 보장,입원보장특약은 반드시 넣어 주세요.
자신의 아이에 맞게 맞춤보험 가입할 것. 이 부분은 태아보험 보단... 어린이보험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옷도 맞춤정장이 자기 몸에 딱 맡듯이 이젠 보험도 아이들의 상황에 따라 맞춤보험으로 설계하시라는 의미입니다. 예를들어 주의력이 산만하고 놀기를 좋아 하는 경우는 상해, 재해를 많이 넣어야 하고,  면역기능이 약한 어린이 들은 질병보장 부분을 많이 넣는 것이 좋습니다.
22주 이내에 태아보험을 가입하는게 유리하다. 태아보험은 선천이상, 신생아 관련질병, 선천적 질병들, 저체중 등에 대한 보장을 받는 것입니다. 따라서 늦어지게 되면 가입 제한이 있습니다. 태아보험은 16주 이상부터 보통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출산 90일전에 가입해야 만 선천성 암까지 보장받을 수 있으니 가입시기가 매우 중요합니다.
생명보험보다 손해보험을 넣는게 좋다. 생명보험은 아직 치료비의 80%만 보장해 주지만,
손해보험은100% 보장해 줍니다.
반드시 보험비교사이트에서 최저가 설계 할 것. 일반적으로 하나의 보험회사가 상품을 판매하는 전속보험사가 있는가 하면 오픈마켓식으로 보험을 토탈서비스로 각 보험사의 상품을 모아서 설계하는 보험비교몰이 있습니다.